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여름을 시원하게, 사랑과 공포 "렛 미인" 오늘 밤 그 아이를 만나!

by 구름속태양 2022. 8. 11.
반응형

"응 많이 좋아" "내가 평범한 여자애가 아니어도 좋아해 줄래" 뜨거운 여름날에 만나면 시원한 눈 내리는 12살 소년, 소녀, 사랑과 공포를 만날 수 있다. 외로운 소년 오스칼은 옆집에 이사 온 창백한 얼굴의 소녀 이엘리를 만난다. 소년의 마음속으로 들어온 이엘리, 두 사람은 서로에게 하나밖에 없는 친구가 되어준다. 

응 많이 좋아. 렛미인

2010년. 30회 런던 비평가 협회상(외국어 영화상).

2009년. 35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국제 영화상.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 금까마귀 상.

2008년. 21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외국어 영화상, 유망 감독상).

               41회 시체스 영화제 골드 맬리스 유럽 최우수 작품상.

               12회 부천 국제 영화제 부천 초이스 장편 감독상, 푸르지오 관객상.

               12회 판타지아 영화제 슈발 누아 경쟁 최고 작품상, 슈발 누아 경쟁 감독상, 촬영                             상, 관객상. 베스트 국제 영화 금상.

                 7회 트라이베카 필름 페스티벌 최우수 장편영화상.

감 독 : 토마스 알프레드슨

주 연 : 카레 헤레 브란트(오스칼 역). 리나 레안 데르 손(엘리 역). 카린 베그 퀘스트(이본느 역)

조 연 : 피터 칼버그(렉 역), 이카 노드(버지니아 역), 애덤 스톤(폴리스 역), 미카엘 람(조크 역), 칼 로버트 린               드 그렌(고스타 역), 라스무스 루 댄드 외 다수 출연

하지만 죽이고 싶어 하잖아 마음속으로 몇 번이고 죽이지, 하지만 난 살기 위해 죽여야 해, 빛이 사라지면 너에게 갈게. 스웨덴 작가 욘 아이비데 린드 크바스트의 소설을 기반으로 2008년 만들어졌다.

2008년 11월 13일 개봉한 스웨덴 공포 영화, '렛 미인' 속으로

스웨덴 스톡홀름 외각 블라케 베리 마을에 살고 있는 오스칼은 친구가 없는 외로운 아이다. 어느 날 오스칼 옆집에 창백하고 검은 머리를 가진 소녀 이엘리가 이사를 온다. 두 소녀 소년은 서로에게 하나밖에 없는 좋은 친구가 되어주기로 한다. 그리고 이엘리가 이사 온 동시에 조용하던 마을에서 이상하고 기이한 살인사건이 이어지면서 발생한다. 오스칼은 이엘리가 뱀파이어란 사실을 눈치채게 된다.  오스칼은 뱀파이어인 이엘리가 무섭고 두렵지만 끝내 사랑을 택한다. 하지만 뱀파이어와 인간은 이어지기 어렵듯 이엘리는 오스칼을 떠난다. 이별을 아픔을 간직한 채 살던 오스칼은 학교 불량배들에게 목숨을 위협받게 되고 갑자기 나타난 이엘리는 오스칼을 구해준다. 두 사람은 행복한 미래를 꿈꾸기는 어렵지만 결국 함께 있기를 선택하고 긴 여행을 떠난다.

난 너야 한 번만이라도 당신이 되기 위해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