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KOREA 9, "내 생애 최고 미남" 찾기 열풍 전세계로 확산.

by 구름속태양 2022. 11. 25.
반응형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우루과이전에서 한국 K-팝, K-드라마 팬들을 사로잡은 주인공은 조규성, KOREA 9. 또 전 세계 여심을 사로잡았다.

페루 현지 매체 라 리퍼 플리카는 월드컵 데뷔전을 한국 축구대표팀 공격수 조규성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며 SNS 스타로 떠올랐다고 보도했다. 일각에서는 이번 경기 승자는 한국도 우루과이도 아닌 조규성이라는 말이 나온다.

파울로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4일 카타르 알 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 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H조 우루과이와 1차전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조규성은 후반 29분 황의조와 교체 투입돼 생애 첫 월드컵 데뷔전을 치렀다. 조규성이 그라운드에 서 있던 시간은 불과 20분이 안 되지만 그는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했다.

해외 주요 외신들은 전 세계 K-팝 팬들이 대체 저 잘생긴 선수는 누구냐며 조규성의 SNS를 팔로우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실제 조규성의 SNS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경기 전 4만여 명에서 25일 오전 10시 기준 26만을 넘어서며 급증하고 있다.  경기 하나를 뛴 뒤 6배가 넘게 늘어난 것이다.

실제 조규성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는 영어, 스페인어, 일본어, 아랍어 등 전 세계의 언어로 댓글이 달려있다. 전 세계 네티즌들은 경기가 끝난 뒤 한국팀 등 번호 9번 선수가 누구인지 제발 알려달라는 등 번호는 9번이지만 당신은 나에게 10점 만점에 10점, 올해 들어 만난 남자 중에 한국 9번이 제일 잘 생겼다. 거의 한류 스타 수준의 외모다, 누구야 제발 알려줘 등의 댓글을 달고 있다.

조규성 역시 본인의 SNS 팔로워가 급격히 늘어난 걸 알고 있다고 밝혔다.

반응형